기사상세페이지

연구 스펙트럼 넓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발 내딛어

기사입력 2023.03.17 10: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일 3개 의원연구단체 각각 간담회 및 현장활동 실시, 1개 단체도 곧 간담회 예정...
    4개 단체 올 10월말까지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책, 조례 정비 등 연구과제 수행

    사진1.jpg

    사진설명안산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6일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사진 위부터 이날 안산맞춤 연구소와 인구정책 연구모임’, ‘다문화를 품은 안산’ 소속 의원들이 각각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모습.

     

    사진2.JPG

    사진설명안산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6일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사진은 이날 오전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안산맞춤 연구소의 간담회 중 한장면.

     

    사진3.JPG

    사진설명안산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6일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사진은 이날 오후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인구정책 연구모임의 간담회 중 한장면.

     

    사진4.jpg

    사진설명:안산시의회 3개 의원연구단체 16일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연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사진은 이날 저녁 원곡동 다문화특구 일대에서 진행된 다문화를 품은 안산의 현장활동 중 한장면.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들이 다양한 주제를 연구 수행 목표로 밝힌 가운데 최근 첫 일정을 소화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인구정책 연구모임’, ‘다문화를 품은 안산은 지난 16일 각각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했으며,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도 조만간 첫 간담회를 열어 활동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앞서 이들 4개의 연구단체는 지난달 개최된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서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책, 조례정비 등의 연구과제와 활동 계획을 공개하면서 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바 있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맞춤 연구소가 안산시 기획예산과 측으로부터 부서 입장을 청취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 사무 위탁 제도의 개선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 목적인 안산맞춤 연구소에는 현옥순 대표 의원과 이진분 박은경 이대구 김유숙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시 위탁 사무 규정의 미비점과 불합리한 점은 없는지 점검해 행정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시 인구감소 실태 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연구과제로 내세운 인구정책 연구모임이 안산시 청년정책관과 여성가족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연구단체 소속 최찬규 대표 의원과 설호영 최진호 선현우 의원은 단체 구성 배경과 연구 목적에 대해 설명한 뒤, 참석한 시 관계자들부터 지역 인구 현황 및 추세, 관련된 정책 효과 등에 관한 보고를 듣고 연구단체의 과제 심화를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했다.

     

    다문화를 품은 안산도 이날 저녁 원곡동 다문화특구 일대를 방문해 현장활동을 벌였다.

     

    황은화 대표 의원과 유재수 이혜경 박태순 한명훈 한갑수 의원이 속한 이 연구단체는 상호문화도시로서 안산의 특성에 맞는 다문화 정책 발굴이 연구 목표로, 이번 활동에서 안산의 대표적 다문화 거리인 원곡동 다문화특구에 대한 조사와 상인 면담 등을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운영 개선점을 찾는 데에 주력했다.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의 경우는 오는 21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첫 간담회를 열어 연구과제의 중점 방안을 조율할 계획이다.

     

    김진숙 대표 의원과 이지화 김재국 박은정 의원으로 구성된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은 앞으로 안산시 조례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분석으로 자치법규 현실화 및 우수 조례 입안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