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 연이은 현장활동으로 과제 심화 ‘구슬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 연이은 현장활동으로 과제 심화 ‘구슬땀’

27일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방문해 센터 운영 현황 파악... 앞서 24일에도 현장활동 실시, 다문화 교육 현장 적용 실태 파악

사진1.jpg

 

사진2.jpg

사진 설명: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27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를 방문했다. 사진1은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의 모습이고 사진2는 현장에서 진행된 간담회의 모습.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대표의원 황은화)이 최근 잇달아 현장방문을 실시하면서 연구과제 심화 활동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다문화를 품은 안산 소속 황은화, 박태순, 유재수, 한명훈, 이혜경 의원과 의회사무국 및 연구단체 용역사 관계자들은 27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를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센터 운영 현황을 파악했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중국·러시아 등지에서 태어나 이주한 다문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함께 진로재능지원·교육문화지원·심리정서지원·사회통합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곳으로, 한양대학교 에리카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센터 측으로부터 추진 사업과 현황에 관해 설명을 들은 의원들은 현재 단원구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이주배경 청소년 및 다문화 가정 지원 정책을 상록구까지 확대하는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근 상록수역을 중심으로 러시아 등 동구권 국가 출신의 이주민 거주가 늘어남에 따라 상록구에 있는 현 센터 분소의 기능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었다.

 

아울러 의원들은 교육지원청과의 연계를 통한 학교시설 개방으로, 다문화 가정 대상 한국어 교육과 다양한 문화 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앞서 지난 24일에도 안산 원곡초등학교를 찾아 현장 간담회를 열어 다문화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바 있다.

 

황은화 대표의원은 연이어 현장활동을 진행하면서 다문화 청소년이 증가하는 현실에 비해 교사 수나 교육의 질은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다양한 출생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관련 사업이 이뤄져야 그 효과가 높은만큼, 수요자 중심의 관련 정책 수립에 대한 연구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를 품은 안산은 내달에도 선진지 견학 실시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로 과제 심화 작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https://www.facebook.com/pmdhear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